심한 코골이가 갑상선질환 불러올 가능성 커, 비수술 치료법으로 한꺼번에 치료하자
갑상선질환과 코골이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코골이 치료가 갑상선 자극 호르몬 분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보겠습니다.
협소해진 부비동 공간이 코골이 및 뇌하수체 기능 이상 불러온다
갑상선질환과 코골이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뇌하수체의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뇌하수체는 갑상선 호르몬이 분비되는 기관으로서, 그 부근에 접형동 공간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코로 숨을 쉴 때마다 접형동 공간으로 바람이 드나들게 됩니다. 접형동은 뇌하수체의 과열을 방지하는데, 마치 컴퓨터에 있어 환풍기와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를 골 때 나는 소리가 바로 부비동 공간이 좁아져서 생기는 마찰음인데 이곳이 좁아지면 좁아질수록 마찰이 심해져 코골이 소리도 더욱 커지는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코를 골 때 단순히 부비동 공간이 좁아지는 것 뿐 아니라, 접형동 공간에 바람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되면 뇌하수체가 접형동이라는 환풍기를 잃게 되고, 자연히 뇌하수체 분비 기능에도 이상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코골이 치료하면 갑상선질환에도 긍정적 영향
이렇듯 코골이와 갑상선질환의 상관관계는 직접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골이 치료는 뇌하수체로부터 갑상선 자극 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코골이를 치료함으로써 갑상선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나아지는 결과가 임상적으로도 많이 확인됩니다.
코골이와 함께 갑상선 질환을 개선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비수술 치료요법인 두이비안 메소드 코골이 치료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