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지고 피나고 찢어지는 입술 건조, 1가지 습관만 따라 하면 쉽게 해결

입술 건조, 어떻게 해결하죠? 매일 이걸 하면 촉촉한 입술 유지!

“입술이 벌어지지 않게만 관리하면 입술건조증이 하루 만에 치료됩니다.”

 

겨울철 더 심해지는 입술 건조

1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 우리 얼굴 중에 또 건조해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입술입니다. 입술이 건조하면 어떻죠? 입술이 갈라지다 못해 피까지 나는 경우도 있죠.

웃기도 힘들고, 음식 먹으려고 입 벌리려고 하면 쓰리고 찢어지기도 하고, 입술건조증으로 병원에 가보신 분 있으신가요? 특별히 병원을 찾아야 하는 증상이라고 생각되지도 않는 이 증상. 도대체 어떻게 해야 근본적인 해결이 될까요?

입술 건조하면 보습제 많이들 바르시죠? 립밤이나 바세린도 발라보고, 뜨거운 물이 불려서 각질 제거도 해보고… 그래도 또 금세 건조해지시죠? 근본적인 원인이 따로 있습니다. 이걸 해결해주면 하루 만에 해결됩니다!

 

입술이 건조해지는 강력한 원인 ‘구강호흡’

안녕하세요. 촉촉한 입술 유지를 위해 제발 코로만 숨쉬자라고 노래하는 이우정입니다.

입술피부만큼 카멜레온 같은 변신을 해내면서 의연하게 제 모습을 지키는 피부조직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하루 종일 고무줄처럼 늘었다가 줄었다 하면서도 평생 동안 그 엄청난 탄력을 지키죠.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촉촉함을 유지하고, 게다가 얼굴과는 다른 색을 입고 표정을 만들어내면서 얼굴의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데 한몫을 차지하고 있는 입술입니다. 이 앵두 같은 여러분의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저는 견딜 수 없습니다.

 

입술이 왜 건조해지는지 몇 가지 원인을 살펴볼까요?

2 1.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입술이 건조해진다고 말합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입술만 건조해질까요? 그런데 왜 입술만 유난히 건조해질까요? 체내수분부족은 입술 건조증의 정확한 원인이 될 수 없습니다.

3 2. 본인도 모르게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무의식중에 입술을 뜯는 버릇 때문에 입술이 건조해진다, 라고 말합니다. 아닙니다. 입술이 건조해져서 생기는 행동으로 결과가 원인이 되지 못합니다.

4 3. 마른 입술에 무의식적으로 침을 바르고 있진 않나요? 이 버릇 때문에 입술이 건조해질까요? 바른 침이 공기 중으로 증발하면서 입술을 더 건조해져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뿐이기는 하지만 이 버릇이 입술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는 없습니다.

5 4. 비타민 A가 부족할 시 입술이 틀 수 있다고 하네요. 미네랄 영양소 부족 그렇지만 이것도 입술건조의 중요한 원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입술건조증이 생기는 가장 중요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 답은 구강호흡입니다. 구강호흡이 입술 건조증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대부분 본인들이 입으로 숨을 쉬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원인이 구강호흡이라고는 꿈에도 알지 못합니다.

6 입술이 건조하신 분들이 이를 고치기 위해서 지금부터 당장 해야 되는 것은 입술만 붙이고 있으면 됩니다. 입술 피부가 어마어마한 탄력과 회복 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어떻게 느끼는가 하면, 입술을 붙이는 노력을 하루만 해 보면 압니다. 하루 만에 입술건조증이 사라지는 기적을 맛볼 수 있거든요.

 

입술 건조를 단번에 해결하는 방법 ‘코숨테이프’

여름철에만 입술이 괜찮고 겨울에는 입술이 더 많이 건조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울에는 공기가 건조해서 더 건조할 수밖에요.

그런데 피부가 건조할 이유가 없는 어린아이들도 입술이 건조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른들 중에도 겨울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잘 못느끼는데 특히 입술이 건조하다고 느끼는 분들 있습니다.

그 이유는 어른이건 아이건 살짝 벌어진 입술 사이로 공기가 드나들면서 선풍기 바람에 빨래 마르듯이 입술이 말라서 그렇습니다. 입술 사이로 호흡하는 공기가 드나들지 않으면 입술이 건조해지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입술이 벌어지지 않게만 관리하면 입술건조증이 하루 만에 치료됩니다. 특히 밤에 잘 때 입술이 벌어지지 않도록 코숨테이프를 붙이고 자면 다음날 아침, 촉촉한 입술이 당신을 놀랍게 해줄 것입니다.

7코숨테이프를 사용하게 되면 입술이 건조했던 많은 환자분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 이렇습니다. 내가 입을 이렇게나 많이 벌리고 살았던 거였냐고 놀라곤 하죠. 촉촉해진 입술에 깜짝 놀란다고 합니다.

입술 건조증은 병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나는 건조한 사람이구나 생각합니다. 립밤을 바르는 것 말고는 딱히 좋은 방법이 없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제 이런 상식이 바뀔 때가 되었습니다. 입술 건조증은 입술이 벌어져 있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코로만 숨을 쉬어야 하는데, 입술 건조증은 코로만 숨을 쉬지 않고 있는 증거가 됩니다.

오로지 코로만 숨을 쉬어야 치료가 됩니다. 코로만 숨을 쉬기 위해서는 입술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기만 하면 됩니다. 낮에는 입술이 벌어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밤에는 입술이 단 1분도 벌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코숨테이프를 사용하면 되는 거죠.

입으로 숨을 쉬면 망가지는 것이 입술뿐이 아닙니다만, 오늘은 입술건조증이 분명히 입으로 숨을 쉬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어? 난 입으로 숨 안 쉬는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 입술이 건조하다면 코숨테이프를 사용해보세요. 사용 결과가 진실을 말해줄 것입니다.

입벌리면 안 돼요~ 코숨테이프♪♬ 입술 건조증, 낮에도 밤에도 코로만 숨을 쉬세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어떤 치료를 해도 고쳐질 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6280/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