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와 기도확장술

현대 이비인후과의 코골이 치료인 기도 확장수술,
기도를 넓혀주는 치료로는 코로 숨을 쉴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치료가 아니므로
입으로 숨을 쉬며 나타나는 모든 피해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코골이 치료는 코로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코골이 하면 모두 수술을 생각하는데 현대 이비인후과 코골이 치료의 현주소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현대 이비인후과의 기도에 초점을 둔 치료, 코골이 수술

 

현대 이비인후과에서는 코골이를 이런 식으로 설명합니다. ‘침팬지는 기도가 넓어서 코를 안 골고, 사람은 기도가 좁아서 코를 곤다.’

이비인후과 학회의 코골이 설명

사람은 기도가 좁아야 말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말하는 대가로 코를 골게 됐다고 설명하면서 코골이의 원인을 비만, 얼굴 골격의 문제, 근육 탄력 저하로 봅니다.

 코골이 원인

또, 살을 빼고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하면서, 주로 길게 늘어진 목젖을 잘라내는 목젖 성형술을 시행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코골이 치료 방법입니다.

 

 코골이 치료법

그뿐만 아니라, 수술에는 연구개 임플란트, 고주파 인두 수술, 이설근 전진술, 설골근 절개 거상술이라는 종류도 있습니다. 치과에서는 상하악전방이동수술을 하기도 하고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지속적 양악 호흡기를 사용하라고 권유받습니다.

 

하지만 양방 수술의 코골이 치료는 코가 아니라 기도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기도의 공간을 넓혀서 수면 무호흡을 해결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도확장 수술은 비강, 부비동의 기능을 살려 코호흡을 하게 만들어 주지 못한다

 

최근에 상하악전반이동수술을 대치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기도 확장 수술이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 기사를 보고 이 설명을 꼭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도 확장수술로는 수면 무호흡은 해결되더라도, 가장 중요한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을 살려주는 코 호흡을 가능하게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속해서 입으로 숨을 쉬며 나타나는 모든 피해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 피해로는 편도선염, 일어났을 때 입안의 칼칼함과 건조함, 기침, 가래, 기관지염, 안구 건조증, 두통과 같은 증상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도 중심의 수술은 가장 중요한 코골이 치료의 실패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중심의 코골이 치료

코골이는 비강과 부비동을 치료하여 코로 숨을 쉴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

 

코골이는 코를 치료해야 하며 비강과 부비동 모든 공간으로 바람이 지나다니게 하여 머리의 기능을 살려주는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기도 공간의 확보로 코골이를 치료하는 것은 코골이 치료가 아니라 목골이 치료입니다. 목에서 고는 소리가 나기 때문에 목골이고, 코가 골아지는 부분은 비강과 부비동 공간이기 때문에 코를 치료해야 합니다.

 

기도 확장수술, 기도를 넓혀주는 치료로는 당연히 코로 숨을 쉴 수 있도록 하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1 comment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2568/trackback
  1. 윤종짖2016.8.7 PM 17:38

    코걸이가정말심해서그래요ㅡㅡ
    수술해두안되는코걸이어케하나요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