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이 몸에 미치는 영향

수면무호흡증은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등의 심장질환과 불면증, 만성피로, 고혈압, 집중력 저하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 증상으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후유증을 살펴보겠습니다.

 

수면무호흡은 심장질환, 고혈압 등의 후유증이 나타납니다.

 

수면무호흡 증상이 자주 나타나면 숨을 안 쉬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후유증으로 나타납니다. 숨을 제대로 쉬지 않으면 산소공급이 떨어져서 심장이 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증 등의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또 자면서 숨이 자꾸 멈추기 때문에 잠에서도 자주 깨게 됩니다. 밤에는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고 낮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되기도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은 뇌 건강에도 악영향을 줍니다. 기억력 장애, 집중력 저하가 생겨서 업무능력도 저하됩니다. 물론 머리가 아프고 무거운 증상도 나타납니다. 수면무호흡이 지속하면 혈압도 높아집니다.

 

어린이들은 수면무호흡까지는 아니더라도 숨 쉬는 양이 적어지는 저호흡 증상을 겪습니다. 이 역시 호흡의 질이 떨어지는 증상입니다. 그 결과 어린이들에게도 집중력 저하, 주의력 결핍, 그리고 식욕 저하, 발육 저하와 안면 발달 장애 등이 나타납니다.

 

수면무호흡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24시간 코로 숨 쉬도록 치료해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은 자면서 혀뿌리가 기도를 막아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이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기도 공간을 넓히는 수술을 받는 것은 올바른 치료가 아닙니다.

 

자다가 입이 벌어지는 것은 코로 원활하게 숨을 쉬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24시간 코로 원활하게 숨 쉬도록 만드는 치료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수면무호흡 치료를 위해 기도를 넓히는 것에 앞서 해야 하는 치료입니다.

 

낮에는 코로 숨을 잘 쉬는데 밤이 돼서는 코가 막혀서 입이 벌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수면 중 코막힘이라고 부릅니다. 수면 중 코막힘을 해결하는 방법 역시 24시간 코로 숨 쉬게 하는 것입니다.

 

24시간 코로 숨 쉬게 해준다면 입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입이 벌어진다 하더라도 혀가 기도를 막는 수면무호흡 증상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코로 숨 쉬도록 치료해야 수면무호흡으로 인해 나타나는 후유증도 막을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4027/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