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비염이 알레르기성 천식으로 발전하는 이유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기관지가 자극을 받아 염증이 유발되고 이런 과정에서 생긴 염증이 천식으로 발전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알레르기성 천식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의 50%가 알레르기성 천식으로 발전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 중 해가 갈수록 증상이 나타나는 기간이 길어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기성 천식으로까지 깊어질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의 50% 정도가 알레르기성 천식으로 발전한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알레르기성 천식으로 발전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러 원인들 중 가장 큰 원인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알레르기성 질환 중 비염은 가장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피부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아토피성 피부염입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주로 관절이 겹쳐지는 부위에 나타납니다. 접었다 폈다 하는 과정에서 마찰이 많이 일어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알러지성 결막염 또한 눈을 깜빡거리는 과정에서 눈동자와 결막에 지속적인 마찰이 일어나서 생기는 염증 반응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은 코로 숨을 쉬면 비점막에 계속해서 마찰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점막이 자극을 받아 염증이 유발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코 입구는 물론 콧구멍 안쪽, 귓구멍, 목구멍, 그리고 목 아래 부위까지 가려운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이 대표적인 염증 증상들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알레르기성 천식으로 발전되는 원인 또한 동일한 원리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숨을 쉬는 과정에서 마찰로 인해 기관지에도 자극과 염증이 유발되는 것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알레르기성 천식으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하려면 24시간 코로 숨 쉬게 만드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코로 원활하게 숨을 쉬면, 기관지로 정화되고 온도와 습도가 조절된 공기가 지나갑니다. 이 경우 기관지가 자극을 받지 않습니다. 그런데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해져서 코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쉬게 됩니다.

 

점차 입으로 숨을 쉬는 시간이 길어지면 입을 통해 기관지로 직접 들어가는 공기에 의한 자극이 커집니다. 비점막이 지나가는 공기로 인해 마찰되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기듯, 기관지 또한 이런 과정에서 염증이 생기면서 천식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알레르기성 천식을 예방하기 위한 비염 치료의 관점은 24시간 코로 숨 쉴 수 있게 만드는 관리입니다.

 

이우정메소드는 수술 없이 비강 공간을 확보해 코로 숨을 쉬게 하는 치료입니다.

 

이우정메소드에서는 비강점막을 사혈하는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사혈로 비점막의 부기를 빼면서 비점막의 기능을 회복시기고, 내과적으로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체내 공급되지 않도록 해주는 현미채식을 권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한 경우 환자들이 코막힘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우정메소드의 사혈 치료는 수술하지 않고도 비강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코로 숨 쉬는 치료가 됩니다.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3777/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