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젖 뒷부분의 가래(후비루)는 약 없이 치료하는 법

후비루는 염증이 아닌 인두와 후두의 부종이 원인, 약으로 해결되지 않아
두이비안의 비점막 사혈로 후비루 치료도 가능

 

 

후비루는 목젖 뒷부분이 가래가 낀 것처럼 계속 불편한 증상

 

후비루는 목젖 뒷부분에 가래가 낀 듯한, 즉, 코가 목 뒤로 넘어가서 계속 불편한 증상을 말합니다.

 

후비루로 목젖 뒷부분이 항상 답답해서 흠흠 소리를 내거나 코를 자꾸 뒤로 끌어내서 그 부분의 답답함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후비루는 비염처럼 약으로 치료가 잘되지 않아

 

후비루는 약으로 잘 치료가 안 됩니다.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많은 분 중에 50% 이상이 후비루를 경험하신다고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후비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비염, 축농증 환자의 40% 이상에서 나타납니다.

 

짧게 고생하다가 감기약이나 비염, 축농증약을 먹어 해결되면 다행이지만, 후비루 증상은 약을 먹어도 더는 해결되지 않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계속 투명하고 끈끈한 점액성이 있는 분비물이 목젖 뒤로 넘어가서 불편하게 됩니다.

 

인두와 후두의 부종으로 침을 삼킬 때마다 질감이 느껴져

 

후비루가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이유는 비염이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이유와 같습니다.

 

코가 목 뒤로 넘어가는 증상은 목젖 뒷부분인 인두와 후두의 부종에 인해서 침을 삼킬 때, 목젖이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목젖이 올라붙으면서 그 부분에 질감이 느껴지게 되면 뭔가 걸린 듯한 느낌을 당연히 느끼게 됩니다.

 

염증이 사라져도 부피가 남아있어 증상이 지속

 

인두와 후두 부분의 점막은 염증에 인해서 처음엔 붓습니다. 하지만 지속해서 느낌이 나타나는 이유는 염증으로 누적된 부피가 계속 오랫동안 남아있게 되어서, 염증은 없지만 부피만 남아있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염증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므로 비염과 마찬가지로 염증 치료하는 약으로 후비루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후비루가 나타나는 이 부분의 점막이 부어서 분비물이 나타나는 것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비염은 약으로 잘 치료되지 않으면, 비강 점막을 잘라내는 수술을 합니다. 하지만 후비루는 수술로 점막을 잘라낼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그래서 후비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증상이 얼마나 되셨는지 물어보면 5~10년 되셨다는 분들이 많고, 28년 동안 고생하신 분도 있습니다.

 

두이비안의 점막 사혈하는 침 치료로 후비루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

 

두이비안에서는 비염이 있을 때 비강 점막의 부어있는 부분을 침으로 사혈을 해서 어혈을 빼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인두와 후두 부분의 분비물로 고생하시는 경우에도, 후비루가 있는 부분에 사혈을 통해서 그 부분의 부피를 줄여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로 정확하게 숨을 쉴 수 있게 만들어주고, 후비루가 나타나는 부분의 부피를 줄여주는 침 치료로 충분히 후비루 치료가 가능합니다.

 

후비루, 걱정하지 마시고 두이비안의 사혈 방법으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10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2940/trackback
  1. 문구현2014.8.24 PM 17:16

    후비루 목젓 뒤가 부어있다구요? 제가 10일에 한 번씩 그 부위를 계속 사혈해야겠네요. 전 30년 후비루환자같은데요.

  2. 김연수2014.9.23 AM 01:17

    낮에는 괜찮다가 밤 특히 12시 넘어서 콧물이 꿀꺽 꿀꺽 넘어가 잠을 자지 못합니다. 비염 중이염 심합니다. 후비루가 심해진지는 약 1년 넘었습니다. 선생님 칼럼에 침치료가 답이라고 하셨는데, 몇 번이나 맞아야 하나요? 서울에 살고 있는데 한 번 내려가 뵙고 치료 받고 싶습니다. 영등포 두이비안 4개월 이상 치료받았고 약도 먹었지만 후비루가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또 아람한의원 배농치료도 1년 넘게 받았지만 역시 후비루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계속 한약 먹으라는 얘기에 지치고 답답합니다.

    1. manager2014.9.25 AM 06:14

      저도 후비루 치료가 쉽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개념이 확실히 이해 되었고 치료가 가능해졌습니다. 10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매일 치료 받으셔도 됩니다. 몇일 정도 시간을 내셔서 내원하시면 어떨까요?

  3. 곽상식2015.2.6 AM 11:13

    저는 4년전에 왼쪽코 알러지비염 치료를 하였습니다. 그후 농액이 계속 목뒤로 넘어가 후비루가 되었고, 코딱지가 끼어 하루에 1-2차 식염수를 주사기로 코속 깊이 쏘아 넣어 세척해 왔으나 요즈음 코가 자주 막혀 호흡이 힘들 때도 있습니다. 코를 풀어 보면 하얀색깔(가끔 눌눌한색)에 끈적끈적 미끄덩 거리는 아교질 액체이며, 밤에는 목뒤로 넘어가는 농액 때문에 10여 차레 가래로 뱉어내면서 잠을 깊이 자지 못하고 있습니다. 귀 병원에서 치료를 한다면 기간은 어느 정도 걸리며 무보험시 비용은 대략 얼마 정도 드나요?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황지영2015.3.6 AM 07:58

    2년전부터 회사일로 공황장애가 생겼습니다. 가까운15분거리인 버스도 못타고 답답함에 힘이들었습니다. 태어날때부터 편도선염,비염도많이 심해서 감기가왔다하면 공황장애증세가 더심해지고 불면증, 의욕상실,두통이 옵니다.
    코와목사이에 가래덩어리가 낀거마냥 숨쉬기에 너무 답답해서 코를들어마시는 일을 킁킁 반복해서 목편도가 말도못할정도로 심해졌어요
    편도때문에 한달만 병원을 4번이상 가서 약을먹으니까몸에 적신호들도있었고…
    그래서 해결될수있는곳을 찾고있습니다!!
    가래도 빼고 불면증도 해결하고 ..
    숨만잘쉴수있게 해줄수있는곳ㅠㅠ부탁드릴게요

    1. manager2015.3.9 AM 11:09

      환자분의 불편한 비염과 편도선염의 증상을 코숨한의원 원장님들은 알아듣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말을 알아들을 수 있고 그 치료법을 완성하는데까지 오래결려서 그렇지 이제 치료법을 알려서 치료할 수 있게 된것입니다. 가까운 코숨한의원으로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5. 신종선2016.11.26 PM 20:09

    후비루 같아요
    1년 정도 약을복용했는데. 안나아요~~

  6. 신종선2016.11.26 PM 20:12

    병원 주소좀보내주세요

  7. 고효정2019.4.6 PM 22:53

    목 속 깊은 곳에 가래가 끼어 있는 느낌이 늘 있습니다. 가래를 뺏어보면 많은 양은 아니지만 하얀 가래가 나오기도 하고요. 많이 불편한데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1. manager2019.4.14 PM 17:46

      후비루라고 하는 증상입니다. 후비루는 후비루가 느껴지는 부분의 점막이 상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증상이 느껴지는 바로 그 부분을 치료해야 없어지는 증상입니다. 치료가능합니다. 치료는 20회 정도의 통원치료로 가능하고 약은 복용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