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건강, 코로 숨 쉬어야 합니다
코로 숨쉬기, 잇몸 건강에도 가장 필요한 덕목입니다.
https://youtu.be/aONRXJbW73c
입으로 숨 쉬면 생기는 잇몸 질환
잇몸 건강, 코로만 숨 쉬어야 합니다. 제가 코를 치료하면서 입안도 많이 들여다봅니다. 근데 잇몸 건강도 입으로 숨 쉬면 생기는 증상이라는 증거를 많이 갖게 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입안에 침이 말라서 입이 건조해집니다. 침이 마르면 침 성분에 들어 있는 살균력이 떨어집니다. 그러면 세균 번식이 많아집니다.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면 입 냄새가 많이 납니다. 그뿐만 아니라 충치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고 치과에서 말합니다. 게다가 풍치의 원인도 됩니다. 잇몸 자체가 상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균으로 인해서 상하기도 하겠지만, 입으로 숨 쉬면 입으로 계속 바람이 드나들면서 잇몸도 바람을 맞게 됩니다. 그래서 풍치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습니다.
잇몸 질환을 예방하려면 코로 숨 쉬어야
그런데 입술을 붙이고 입을 다물고 잔 다음 날부터 환자분들이 ‘잇몸 아픈 게 없어졌어요.’, ‘이 시린 증상이 없어졌어요.’라고 증언합니다.
따라서 저는 입으로 숨 쉬면 입을 통해 모든 병이 다 들어간다고 봅니다. 기관지염, 편도선염은 말할 것도 없고, 감기도 입으로 들어갑니다.
풍치도 입으로 숨 쉬어서 생깁니다. 구취도 입으로 숨 쉬어서 생깁니다.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은 낮에는 입술을 딱 붙이고 있고, 밤에는 입이 벌어지지 않도록 코숨 테이프를 붙이고 자는 것입니다.
코로 숨쉬기, 잇몸 건강에도 가장 필요한 덕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