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읽기] 후비루, 감기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후비루 종류에 따라 치료를 달리해야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후비루의 원인은 오랜 기간 입으로 숨을 쉬었기 때문입니다.

https://youtu.be/ANVJiAxkNq4

 

비염, 축농증으로 인한 후비루

 

후비루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후비루 영상을 보시고 나서 후비루가 감기하고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등 질문을 많이 주셨거든요.

 

저는 후비루의 종류를 다섯 가지로 나눕니다.

 

코감기가 걸렸을 때도 코가 목 뒤로 넘어가는 증상은 ‘비염 후비루’입니다. 감기가 오래되어서 축농증이 되면 콧물이 많아지니까 목 뒤, 입천장 뒤로 코가 흘러내려 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건 ‘축농증 후비루’라고 합니다.

 

이런 후비루는 비염과 축농증을 치료하고 나면 없어져야 합니다.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가 부어 있는 후비루

 

하지만 비염, 축농증을 치료하고 난 이후에도 계속 입천장 뒤로 콧물이 넘어가는 이물감으로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건 비염, 축농증 후비루가 아니라 다른 부분이 탈이 난 것입니다.

 

입천장 뒷부분이 탈 없이 정상이라면 깨끗하고 부어있는 부분이 없어야 합니다. 그런데 탈이 나면 입천장 뒤쪽이 봉긋하게 부어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러면 꿀꺽하고 침을 삼킬 때 입천장이 부어 있는 부분에 닿으면서 꼭 콧물이 흐르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물론 실제 흐르는 콧물, 캑캑하면 뱉어서 나오는 코가래 같은 콧물도 있습니다. 하지만 뱉고 삼키고 나면 없어져야 하는 콧물에 대한 느낌이 계속 남아 있는 건 그 부분이 부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비염, 축농증 후비루와는 다른 후비루 증상입니다. 따라서 치료도 달라야 합니다. 이 후비루는 이물감이 느껴지는 부위에 따라 ‘비강인두 후비루, 구강인두 후비루, 후두인두 후비루’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구강호흡, 후비루의 원인일 수 있어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후비루의 원인은 오랜 기간 입으로 숨을 쉬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치료도 다르고 원인도 다르게 분류할 수 있는 거죠.

 

이 후비루의 치료는 이물감처럼 느껴지는 부분의 부기를 빼주는 치료로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전체영상더보기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s://leewoojeong.com/5420/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