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감기도 아닌데 10년 전부터 재채기와 콧물이 너무 심하게 나옵니다

A. 이런 증상은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가 3대 증상입니다.

 

처음에는 꽃가루가 날리는 봄에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대부분 가을 환절기에도 나타나면서 추울 때 콧물 재채기가 심해지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코를 치료하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 제일 치료하기 어려웠습니다. 치료만으로는 원하는 만큼의 효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채식을 권합니다.

 

생선을 포함한 고기를 드시면 콧물과 재채기가 낫지를 않고 치료가 되었다 할지라도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콧물 재채기가 심해집니다. 그래서 환자들이 스스로 느끼게 되고 채식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일단 채식을 권하고 싶습니다. 최소한 100일 정도를 권합니다. 이 100일은 체질이 바뀌는 시간이며, 적혈구 생존 기간과 일치합니다. 채식을 100일 정도 하시면 알레르기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추울 때 더 심해지는데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영양제나 한약의 복용이 도움됩니다. 면역기능을 높이는 것도 기초체온을 높이는 것과 다른 말이 아니기도 합니다.

 

저는 주로 비점막을 사혈하여 어혈을 풀어냄으로 비염과 축농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에도 비점막의 어혈을 풀어내는 방법과 채식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비염 관련 칼럼 보러가기

 

 

말귀 알아듣는 의사 v2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s://leewoojeong.com/4345/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