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인 콧물, 재채기는 약이나 수술로 치료되기 어렵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콧물이나 재채기가 심한 알레르기비염은 알레르기 반응을 근본적으로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3대 증상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인자가 무엇인지 검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환자 스스로 재채기의 횟수로 알레르기 반응의 호전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에는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알레르기비염이 약으로 치료되는 경우가 있지만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알레르기비염이 있다고 해서 모두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콧물이나 재채기는 근본적인 알레르기성 증상이기 때문에 수술로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코에만 문제가 있는 부분적인 질환이 아니라 혈액 내 항원항체 반응으로 나타나는 염증반응, 즉 전신성 질환입니다.
그래서 알레르기성 비염은 현미채식 등으로 피를 맑게 하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필요합니다.
코막힘이 심한 알레르기비염은 약물로 치료가 어려우며 비강사혈로 치료해야 안전합니다.
보통은 3대 증상 중 코막힘 때문에 수술을 선택합니다. 비염이 오래 진행되어 코점막이 비후해진 경우는 약물로 코가 쉽게 뚫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후해져 있는 점막은 비강사혈 등 외과적인 시술로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비염이 약물로 치료되는 경우는 면역기능을 강화하여 근본적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줄일 수 있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코막힘이 심한 알레르기비염이라면 약물로 치료가 어렵습니다. 비강사혈로 비후해진 코점막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치료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