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치료의 핵심은 비강과 부비동의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수면다원검사보다는 24시간 코로 숨을 쉬는지 아닌지를 점검하고 치료받길 권합니다.
코골이, 수면다원검사를 우선으로 하지 않아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숨한의원에서는 수면다원검사보다 비강과 부비동의 건강 상태를 먼저 점검합니다.
코숨한의원에서는 비강과 부비동이 코골이 치료의 포인트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코골이 치료할 때 수면다원검사를 우선 시행하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일단 환자들의 비강과 부비동 공간을 살핍니다. 그리고 환자가 24시간 코로 숨을 쉬는지 아닌지를 관찰합니다. 치료의 중점이 24시간 코로 숨 쉬게 하는 것에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밤에 잠을 잘 때 입을 다문 채 코를 고는 수면의 질을 80점이라고 파악합니다. 하지만 코골이 소리가 전혀 나지 않아도 입을 벌리고 구강호흡을 하면 0점으로 처리합니다.
코골이는 비강과 부비동 공간을 넓히는 방법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코골이를 꼭 치료해야 하는 이유는 소리 때문이 아닙니다. 코골이 소리가 크다는 것은 그만큼 수면의 질이 떨어져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강과 부비동 공간을 넓히는 치료로 코골이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면다원검사를 하면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치료의 핵심이 아닙니다.
이우정메소드에서는 비강과 부비동의 상태가 코골이 치료의 중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코골이 치료 시에는 비강과 부비동의 건강상태를 진단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