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강인두, 후두인두 등 수술이 불가능한 부위에 나타나는 후비루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부위를 파악하여 사혈해주면 수술 없이 후비루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 안에 분비물이 생겨 누웠을 때 코와 목 가래가 목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 증상은 삶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너무나 고생스럽기 때문에 환자들은 수술을 해서라도 후비루를 고치고 싶어합니다. 후비루가 수술로 치료 가능한 것인지, 가능하다면 어떤 수술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비강인두나 후두인두 부분의 문제로 생기는 후비루는 수술할 수 없거나 힘든 부위입니다.
이우정메소드에서는 후비루의 종류를 다섯 가지로 나눕니다. 우선 비염으로 인한 후비루가 있습니다. 축농증으로 인한 후비루도 누우면 농이 목 뒤로 빠져나가는 증상을 보입니다. 이런 경우 비염이나 축농증 수술로 후비루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와는 다른 후비루 증상들도 있습니다. 비강인두 부분의 점막이 부어 분비물이 계속해서 나오는 증상입니다. 비강인두는 수술로 잘라 내거나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수술도 어려울뿐더러 이 부위는 원래 넓기 때문에 원인을 찾아내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또 다른 후비루는 후두인두 부분의 문제입니다. 코가 막히고 답답해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후두인두 점막이 자극을 받습니다. 그 결과 분비선이 활성화 되고 분비물이 계속해서 나오지만 역시 수술이 어려운 부위입니다.
비강 점막을 사혈하는 침 치료로 후비루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우정메소드에서는 수술에 버금가는 침 치료로 비강 점막을 사혈해서 후비루를 치료합니다. 비염이나 축농증을 치료할 때도 비점막을 사혈해서 분비선 기능을 줄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후비루를 치료할 수 있는 것입니다.
수술로 후비루를 치료할 수 있다면 편리하겠지만, 설명해드린 것처럼 후비루가 어느 부위에 있느냐에 따라 수술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보다는 자연적인 방법으로 치료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