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수술 후유증

수술 후유증 없이 코로 원활하게 숨을 쉬게 만들어 주는 코골이 비수술 치료법이 있습니다

 

 

코골이가 있을 때는 수술보다 한의원 치료가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법입니다.

 

입을 다물고 코를 골 때 마찰이 일어나는 부위를 치료하는 것이 코골이 치료의 핵심입니다.

 

입을 다물고 코를 골 때 코골이 소리는 입천장 부위에서 납니다. 코 안으로 들어간 바람이 상비갑개, 중비갑개, 하비갑개로 지나갈 때 입천장 부위에 마찰음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공간을 넓혀주는 치료를 하면 코골이 소리는 줄어듭니다.

 

지금까지 상식으로 알려진 내용은 코골이를 치료하려면 수술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코골이수술을 받으신 분들은 목젖성형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한의원에 코골이 치료를 위해 찾아온 환자 중 코골이 수술로 목젖을 잘라내서 그 부위가 뻥 뚫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목젖성형술을 할 때 목젖을 다 절제하는 경우보다 목젖 모양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구개 부분을 절제하여 입천장에 있는 연구개 부분을 줄이는 수술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술을 하고 나면 바람이 지나갈 때 마찰 부위가 줄어들어 마찰음 자체가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목젖성형술은 후유증을 낳습니다. 이 수술은 코로 숨 쉬게 만들어주는 수술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목젖성형술 등 코골이수술은 코로 숨 쉬게 만들어주는 치료가 아닙니다.

 

입을 벌리고 코를 골면 목젖 부위에서 소리가 납니다. 그러나 입을 다문 채로 코를 골면 목젖이 아닌 입천장 부위에서 소리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골이 치료는 비염, 축농증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코를 치료해서 비강과 부비동 공간을 넓혀주는 것이 치료의 우선순위입니다. 목젖성형술, 혀뿌리축소술, 상악전방이동수술, 연구개 임플란트 등 기존의 수술법은 코로 숨 쉬게 만드는 치료가 아닙니다. 따라서 이러한 수술을 한다고 해서 코가 편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코골이 치료의 초점은 코 치료를 통해 비강과 부비동 공간으로 공기가 잘 통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코로 숨을 원활하게 들이쉴 수 있도록 치료하는 것이 코골이 치료 입니다.

 

코골이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수술로 인한 후유증을 염두에 두고 선택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comment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s://leewoojeong.com/3661/trackback
  1. 박태현2021.3.29 AM 11:03

    코를 많이 고는 60대 후반입니다
    오늘 코골이 수술에 관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 원장님의 말씀이 일리가 있어 댓글 남깁니다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