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뒤 가래(후비루)를 방치하면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이 심해집니다

후비루 증상 방치하면 코골이 수면무호흡까지 유발, 후비루 치료로 구강호흡 해결해야 연관된

증상도 완화돼

 

 

목젖 뒤의 비인두 부분에 가래가 끼어 있어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증상을 후비루 증상이라고 부릅니다.

 

후비루를 방치하면 비인두 부분 점차 좁아지고 코골이 악화

 

후비루 증상은 약으로 잘 치료되지 않습니다. 또 5년 이상 긴 기간 계속되면서 코가 답답한 증상으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자꾸 입으로 숨을 쉬게 되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입으로 숨을 쉬면서 목젖 뒷부분 깊이에 있는 구강인두 부분까지 답답해지고, 가래가 낀 것처럼 답답하여 지속적 불편을 호소하게 됩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상 치료를 위해 후비루부터 치료해야

 

후비루 증상을 겪는 분들은 구강호흡을 하기 때문에 코골이 소리가 점점 커집니다.

 

코골이 소리란 목젖이 떨리면서 비인두 부분과 부딪힐 때 나는 마찰음인데 구강호흡으로 비인두가 점점 좁아지면 마찰음이 커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후비루 증상이 지속되면 구강호흡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분비물이 더 많아지고 결국 수면무호흡증상까지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후비루 증상을 치료해야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증상까지 함께 치료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s://leewoojeong.com/3156/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