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면무호흡 클리닉을 통해서 많은 분께 수술 없이 코골이·수면무호흡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과 코는 단순 호흡의 통로가 아니라 우리 몸 전체의 건강을 좌우한다는 것을 알리게되어 기쁩니다
12회에 걸쳐 진행되었던 코골이·수면무호흡 클리닉
고흥군 보건소에서 군민의 건강을 위해서 열었던 코골이·수면무호흡 클리닉 강좌를 마쳤습니다. 매주 목요일 12회에 걸쳐서 코골이·수면무호흡 클리닉에 참여를 신청하신 분들을 만나 뵈었습니다.
첫째 날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에 대한 강의를 했고 두 번째 날부터 10회의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이 코골이·수면무호흡하면 수술을 생각했는데 비수술 치료법인 비강사혈과 석션의 방법으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증상이 없어지는 것을 같이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코는 단순 호흡의 통로가 아닌 머리의 과열방지장치
우리의 코는 단순 호흡의 통로가 아니라 머리의 과열방지장치료 뇌기능을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공간입니다.
이 공간이 좁아지는 만큼 코골이 소시로, 이 공간을 넓혀 달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신호에 따라 비강과 부비동공간을 넓혀주는 치료를 하면 코골이·수면무호흡이 없어집니다.
비강과 부비동공간을 넓혀주는 치료를 하면 단순 코골이 소리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머리가 맑아지고 자고 일어나면 개운해지고 낮에 일을 하면서도 피로감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 두통에 시달리시던 분들이 근본적으로 두통이 없어지게 되는 등의 많은 증상이 호전됨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번 코골이·수면무호흡 클리닉으로 많은 분이 코는 단순 호흡의 통로가 아니라 우리몸 전체의 건강을 좌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공간이라는 것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한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고흥군 보건소에 감사드리고 코골이·수면무호흡 클리닉에 참여하셨던 분들도 좋아진 코를 계속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더욱 신경써주시기를 또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