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코막힘이 심해지면 폐렴까지 간다?

어린이 코막힘 치료의 중요성, 주사 맞을 수 있다면 침 치료 가능

코막힘은 정말 건강을 지킬 수 없는 가장 심각한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코막힘,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어

 

어린이의 코막힘이 심해지면 폐렴까지 갈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코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쉴 수밖에 없습니다.

 

코로 숨을 쉬면 꼬불꼬불한 코의 공간을 통과하면서 순간적으로 공기가 36.5도로 데워집니다. 습도는 80%로 가습이 됩니다. 이렇게 코를 통과하여 정화된 공기는 기관지, 폐에 아주 깨끗한, 최적화된 공기를 공급합니다.

 

그런데 코막힘이 심해서 입으로 숨을 쉬면 폐렴뿐이겠습니까? 다양한 질환에 노출됩니다. 입안 건조부터 시작하여 구내염에 자주 걸립니다.

 

목가래, 후비루, 헛기침, 마른기침, 가래기침, 편도선염, 인후염, 후두염, 증상 기관지염, 모세기관지염, 폐렴 등 정말 여러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입으로 숨을 쉬는데, 어떤 병은 안 생기겠습니까? 코막힘은 정말 건강을 지킬 수 없는 가장 심각한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코 질환, 아이 수준에 맞추는 침 치료

 

어른들도 침 치료하면 매우 두려워합니다. 근데 무작정 치료하는 게 아니라 아이가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살살 치료해야 합니다.

 

아이가 주사를 맞아낼 수 있는 정도로 따끔거림을 참아낼 수 있다면 침 치료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막무가내로 손도 댈 수 없게 울고불고하면 치료가 어렵습니다.

 

1~3세 아이들은 붙들고 살짝 침을 놓으면 까먹으니까 오히려 치료가 쉽습니다. 5~7세 아이들이 울고불고하면 좀 어렵긴 하지만, 보통 2~4번 하면 생각보다 아프지 않다고 합니다.

 

아이 수준에 맞추어서 치료하면 보통 치료를 잘 받습니다. 근데 아이가 너무 무서워하면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5663/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