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는 부위에 따라 나눠지는 다섯 가지 후비루

후비루, 진짜 후비루인지 가짜 후비루인지 구분하여 치료해야

저는 다섯 가지 후비루 중 비염, 축농증 후비루는 가짜 후비루,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후비루는 진짜 후비루라고 구분하고 싶습니다.

 

후비루의 종류

 

제가 오랜 기간 후비루를 치료하다 보니 아래와 같이 다섯 가지 후비루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비염으로 인해 콧물이 넘어가는 ‘비염 후비루’
-축농증으로 인해 누런 콧물이 넘어가는 ‘축농증 후비루’
-입천장 뒤쪽에 항상 콧물이 고여 있는 것 같은 느낌의 ‘비강인두 후비루’
-목구멍 점막에 항상 콧물이 고여 있는 것 같고 뭐가 낀 것 같은 느낌의 ‘구강인두 후비루’
-혀 밑 부분 목구멍 아래쪽에 가래 낀 듯 이물감이 느껴지고 불편한 증상의 ‘후두인두 후비루’

 

저는 후비루가 느껴지는 부위에 따라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후비루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중에 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한 후비루는 비염, 축농증 치료를 잘하면 없어지는 후비루입니다.

 

가짜 후비루와 진짜 후비루

 

가끔 댓글을 확인해보면 후비루 때문에 수술을 세 번이나 했는데, 후비루 증상이 전혀 없어지지 않는다는 분도 있습니다. 본인은 콧물이나 코막힘도 없는데, 후비루 때문에 고생하고 어떤 약을 써도 낫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다섯 가지 후비루 중 비염, 축농증 후비루는 가짜 후비루,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후비루는 진짜 후비루라고 구분하고 싶습니다.

 

후비루는 코가 목 뒤로 넘어가는 증상을 뜻합니다. 그런데 콧물을 중심으로 생각하면 코가 목 뒤로 넘어가도 코를 풀거나 삼키거나 뱉어내면 그 느낌이 없어져야 합니다.

 

그런데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후비루 환자분들은 콧물이 많지도 않다고 하십니다. 이물감이 있어서 뱉어내고 삼켜도 뭐가 남아있다고 하십니다. 캑캑거리면 조금 나오긴 하는데 그 느낌이 안 없어진다고 합니다.

 

진짜 후비루, 점막의 부기가 원인

 

그 느낌은 콧물 때문이 아니라 그 부위의 점막이 부어 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점막의 부기가 빠지지 않으니까 가래를 뱉거나 콧물을 끌어내서 없애려고 해도 안 없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진짜 후비루’라고 이름을 붙이고 싶습니다.

 

다섯 가지 후비루 중에 가짜 후비루는 비염, 축농증 치료를 잘하면 없어지는 증상입니다. 약으로 해결할 수도 있고 어쨌든 비염 치료, 축농증 치료를 잘하면 됩니다.

 

반면 비강인두, 구강인두, 후두인두 후비루의 경우에 저는 그 부위의 부기를 직접 빼는 침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치료해야 증상이 사라집니다.

 

 

 

전체영상더보기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5358/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