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숨테이프가 떨어진다면 당장 코 치료를!
우리 모두는 본인들이 입으로 숨을 쉬는지 코로 숨을 쉬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의식 없이 살고 있었습니다.
https://youtu.be/curxzRqAZBs
안녕하세요. “입술을 붙이고 제발 코로만 숨 쉬자.” 코로만 숨쉬기 건강법으로 여러분을 초대하는 이우정입니다.
제가 지난 칼럼에서 비염을 막는 핵심 생활 습관 2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바로 코숨테이프와 가습기 사용이었죠.
자고 일어나서 코숨테이프가 떨어져 있다면 코 치료 필요
그런데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잘 때 코숨테이프 붙이고 잤는데 일어나보니 떨어져있어요. 코숨테이프 붙여도 소용이 없는 건가요?” 이런 경우 바로 코 치료가 필요한 상태, 코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입벌림방지 테이프는 수면 시 턱관절이 이완되는 현상으로 생기는 입 벌림을 막아주어 오직 코로만 숨을 쉬게 도와주는 테이프로 자기 전 입술에 붙이는 수면 아이템입니다. ‘코로만 숨쉬기 건강법’에 꼭 필요한 도구이죠.
그런데 “코숨테이프를 붙이고 잤는데 자다가 코숨테이프가 자꾸 떨어져요,” 이렇게 말씀하시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잠을 자다가 코로만 숨을 쉬기가 불편해지면 자신도 모르게 테이프를 떼어냅니다. 입으로 숨을 쉬기 위해서죠. 코로만 숨을 쉬기에 불편이 없으면 테이프는 밤새도록 입술에 잘 붙어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 코숨테이프를 붙이면 입술에 뭔가가 붙어 있는 것 자체가 불편해서 떼어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처음 일주일 정도는 테이프를 세로로 붙여서 적응 기간을 가지면 좋습니다. 그 후에 가로로 입술이 다 가려지게 붙입니다. 그래도 테이프를 자꾸 떼어낸다면 코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때 코 치료가 필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코의 숨길이 잘 통하도록 하는 코 치료
코숨테이프를 붙이고 잠을 자 보는 것은 본인의 코 상태를 알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코숨테이프가 밤새도록 편안하게 잘 붙어 있고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몸의 어느 곳도 불편함 없이 피로가 개선된 아침을 맞이한다면 코가 건강한 상태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는 밤에 입을 벌리고 잤을 리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떼어낸 코숨테이프를 보고서야 본인이 입을 벌리고 잠을 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코로만 숨을 쉬는 것이 잘 안 되는 코 상태로 코숨테이프가 편하지 않은 이유는 코의 어딘가의 숨길로는 호흡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코의 숨길 하비도 중비도 상비도, 그리고 부비동까지의 모든 숨길이 잘 통하도록 만들어주는 코 치료가 필요합니다. 코의 1차 기능과 2차 기능 모두를 살리는 침 치료로 코숨테이프 사용이 편해집니다.
비염, 축농증 침 치료 후에도 치료가 진짜 잘 되었는지 판별하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염, 축농증 수술 후에도 수술이 잘 되었는지 판별하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 숨 쉬는 것이 건강한 호흡법
코에 문제가 있어도, 코에 문제가 없어도 코숨테이프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코로만 숨을 쉬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코숨테이프를 통해 24시간 코로만 숨을 쉬는 건강법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코로만 숨을 쉬는 것이 코의 기능을 최대한 사용하는 호흡으로 온몸을 건강하게 합니다.
코를 잘 치료하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봤더니 우리가 입술이 살짝 벌어진 채로 숨을 쉬는 것이 편하고, 우리 모두는 본인들이 입으로 숨을 쉬는지 코로 숨을 쉬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의식 없이 살고 있었습니다.
코를 사용하지 않더라고요.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입으로 코로 자유자재로 바꾸어 가면서 숨을 쉬죠. 이러면 안 됩니다.
특히 밤에 자다 보면 턱관절 근육이 이완되면서 턱이 중력을 못 이기면서 턱이 툭 떨어져 입이 벌어지게 되면, 입으로 숨을 쉬게 됩니다. 그러나 잠에서 깨는 순간 입술이 다물어져 있다는 것으로 모두들 본인들이 밤새도록 입을 꼭 다물고 잤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입을 벌리고 잤으리라고는 한 치의 의심을 해 본 적이 없죠.
진심으로 저는 밤에 단 1분도 입으로 숨을 쉬는 시간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밤에 입이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코숨테이프의 사용은 꼭 필요합니다. 24시간 낮에도 밤에도 빈틈없이 코를 사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입으로 숨을 쉬면 코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코를 사용하지 않는 호흡으로 건강을 잃게 됩니다.
잘 때는 꼭 코숨테이프 착! 그리고 자고 일어나서 코숨테이프가 떨어져 있다면, 코의 침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꼭 알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erhaps it is https://www.quora.com/profile/Pin-Up-Casino-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