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쉴 때마다 모든 공간으로 바람이 통하게 만들어주면 눈의 열이 식어 안구건조증도 좋아집니다
안구건조증까지 치료하는 비염치료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숨을 쉴 때 눈 주위 구석 공간까지 공기가 통하면 눈의 열이 잘 식습니다.
코의 구조는 그냥 하나의 구멍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코안에는 상비갑개, 중비갑개, 하비갑개라는 공간이 칸막이처럼 있습니다. 그리고 가느다란 관으로 연결된 빈 공간이 있습니다.
숨을 쉴 때마다 이 모든 공간으로 바람이 통합니다. 눈 위쪽의 뼈 안쪽, 그리고 광대뼈 속으로도 바람이 지나다닙니다. 눈 뒤 공간도 비어있습니다.
코로 숨을 쉬면 총 네 갈래의 길로 바람이 드나들면서 구석구석 훑고 지나가게 됩니다. 이것이 진정한 호흡입니다.
이렇게 바람이 눈 주위 공간까지 구석구석 지나다니면서 눈의 열을 식힙니다. 눈동자는 우리 몸에서 가장 뜨거운 기관입니다. 눈 뒤에 있는 망막은 카메라의 필름에 해당합니다.
비염치료로 코는 물론 눈 뒤쪽까지 바람이 통하게 하여주면 안구건조증까지 없어집니다.
망막에는 우리 몸 전체 중 신경세포가 가장 촘촘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의 카메라처럼 정보처리량이 가장 많다는 뜻입니다. 눈을 뜨고 있으면 계속해서 비디오를 찍듯 정보처리를 하고 있으므로 눈동자가 신체 중 가장 뜨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코 내부는 눈동자의 열을 식히기 위한 역할도 합니다. 숨을 쉴 때마다 눈 위, 옆, 밑, 뒤쪽까지 바람이 통해 열을 식힐 수 있도록 코의 배치가 이루어져 있는 것입니다.
비염을 제대로 치료하면 눈의 충혈도 자연히 사라집니다. 이것이 안구건조증까지 없애는 비염치료법의 원리입니다. 눈 위까지 바람이 다 통하도록 부기를 빼서 바람이 통하게 하는 것이 진정한 비염 치료입니다.
진정한 비염치료는 단지 코 공간만 넓히는 것이 아닙니다. 비염치료로 숨을 쉴 때마다 모든 공간으로 바람이 통하게 해야 안구건조증까지 좋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