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때 입으로 숨을 쉬면 기도가 막히는 수면 중 기도막힘 증상이 생깁니다. 코로 숨을 쉬게 해주면 기도막힘이 일어나지 않아 수면무호흡이 해결됩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 치료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이 심해지면 수술을 해서라도 수면무호흡 증상을 없애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수면무호흡 증상 해결을 위한 수술은 그 초점이 기도 공간을 넓히는 데에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우정메소드에서는 수면무호흡증 치료의 핵심이 24시간 코로 숨 쉴 수 있게 만들어주는 데에 있다고 파악합니다.
구강코골이가 심해지면 코골이 소리의 위치가 기도 쪽으로 이동하면서 기도막힘이 일어납니다.
낮에는 코로 숨을 잘 쉬는데 밤에 잘 때 코막힘이 생기면서 입이 벌어집니다. 이러한 증상을 수면 중 코막힘이라고 부릅니다. 낮에 숨 쉴 때는 코에 이상이 없는 것 같은데 밤에 누워서 잘 때 코막힘이 생기면서 입이 벌어집니다.
입을 다문 상태에서 코를 고는 것은 비강코골이로, 숨을 쉬는 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입을 벌리고 코를 고는 구강코골이는 코막힘이 조금씩 심해지면서 입이 벌어지는 증상입니다. 즉, 코골이 소리가 생기는 부위가 기도 쪽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입으로 숨 쉬면서 잠을 자다가 기도가 막혀서 수면무호흡 증상이 생깁니다. 수면 중 기도막힘 증상의 빈도와 강도가 심해지면 수면무호흡 시간이 길어집니다. 이러한 수면 중 기도막힘 증상 해결을 위해 기존의 수술은 기도 공간을 넓히는 치료를 해왔습니다.
코로 숨 쉬게 만들어주면 혀뿌리가 기도에 밀착되는 증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우정메소드에서는 24시간 코로 숨 쉬게 만드는 치료를 핵심이라고 봅니다. 24시간 코로 숨 쉬게 만들어주면 기도막힘은 생기지 않습니다.
입으로 숨을 쉬면서 잠을 자면 혀뿌리 뒤쪽이 기도에 밀착되면서 기도 공간이 좁아집니다. 자율신경에 의하여 기도 공간을 좁게 만들어 바람을 세게 당기려는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 증상은 숨을 세게 쉬기 위한 노력이라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입을 다물게 되면 혀가 뒤로 말려들어가 기도 공간이 좁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 중 기도막힘을 해결하려면 코로 숨 쉬게 만들어주는 치료가 중요합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증은 24시간 코로 숨 쉬게 만들어주는 치료가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