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와 연결된 모든 공간은 바람 잘 통해야 하는 것, 머리와 귀의 열을 식히면 어지럼증 쉽게 해결
돌발적 어지럼증 혹은 이석증은 머리의 열을 식혀주면 쉽게 치료됩니다.
코와 연결된 공간에 바람 안 통하면 귀에도 문제 생겨
얼굴 안쪽을 해부학적으로 살펴보면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칸막이가 많은 형태로 콧구멍이 존재하며, 코와 가느다란 관으로 연결된 빈 공간들이 존재합니다. 눈 뒤쪽도 칸막이 형태로 비어있는데 이 공간을 사골동이라고 부릅니다.
이 공간들을 코의 부속동굴 부비동이라고 하는데 뇌, 경추, 턱 부위를 제외하면 눈을 중심으로 한 공간들은 모두 비어있습니다.
코로 숨을 쉬면 이 모든 공간들로 바람이 드나들게 됩니다. 숨을 쉴 때 이 공간에 회오리바람이 불면서 공기가 지나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코와 연결된 공간들은 호흡의 통로일 뿐 아니라 대뇌의 과열방지장치 역할을 합니다.
숨을 쉴 때 이러한 공간 구석구석까지 바람이 잘 통하지 않으면 귀에 문제가 생깁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어지럼증, 이명, 난청이 있습니다. 그 중 돌발적 어지럼증은 생명의 위협을 느낄만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코로 숨 쉬어 공기 잘 통하면 귀와 머리의 열 식힐 수 있어
어지럼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코와 연결된 공간에 바람이 잘 통하게 하여 머리의 열을 식혀주어야 합니다. 바람이 잘 통하면 귀의 열도 식어서 귀가 보호되고 이러한 증상들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코로 숨을 쉴 때 가느다란 관을 통해 내이 쪽 공간도 함께 숨을 쉽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에 열이 생겼다 하더라도 코로 숨을 쉬면서 공기를 순환시키면 열을 식힐 수가 있습니다. 결국 코에 문제가 있을 때 열이 식지 않아서 귀에 열이 생기는 것입니다.
바람을 잘 통하게 해서 머리의 열을 식히면 돌발적인 어지럼증의 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임상적으로도 코를 치료함으로써 돌발성 어지럼증이나 이석증이 치료되는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좋은정보 잘봤읍니다.
치료방법
또는 훈련법은요?.
저의 유투브에 오시면 제가 설명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만,
우선적으로 병원에서 오셔서 진찰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남편의 이석증때문에 문의 드립니다.( 제가 몇년전에 둔촌동에서 코숨치료로 비염이 깨끗이 나았기에 선생님께 무한 신뢰가 있읍니다.) 남편의 귀는 2년전부터 이명, 난청, 호전과악화를 반복하고 있읍니다. 목에 늘 가래가 있는 느낌이 많고 건조하다고 생각되나봐요. 최근에 좀더 심해지고 어지럽고 토하기도 하면서 고생하고 있읍니다. 이번주중에 가능한 빨리 진찰받을수 있을지요? 사는 곳은 가평이라 쉽게 갈수 있읍니다.
남편분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진료는 예약하시면 기다림 없이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코숨한의원
서울시 종로구 평창길 330
(02)391-6030
전화주세요
코 왼쪽 뼈가 한 쪽으로 휘었다고 하네요.
왼쪽 코 막힘이 자주있어 불편할 때 많구요.
비행기 타면 왼쪽 귀만 먹먹해지고 심할 때는 통증도 옵니다.
이게 왼쪽 코 영향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