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으로 인한 수면장애, 코를 치료해야합니다

수면무호흡은 코로 숨 쉬지 않아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기도가 아닌 비강, 부비동 공간을 넓혀주는 코 치료가 근본치료입니다.

 

 

수면무호흡으로 인한 수면장애는 코로 숨 쉴 수 있게 코를 치료하면 없어집니다.

 

코로 숨 쉬지 않으면 수면의 질 저하돼

 

코로 숨을 쉬지 않으면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입으로 숨을 쉬면 입과 목이 건조해지면서 기관지가 보호되지 않습니다.

 

그 결과 기침이 잦아지거나 자다가 일어나서 물을 먹게 됩니다. 머리의 열이 식지 않기 때문에 꿈을 많이 꾸거나 이를 가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강․부비동 좁아지다가 기도까지 좁아지면 수면무호흡 나타나

 

수면무호흡 증상은 비염이나 축농증 치료와 마찬가지로 비강과 부비동 공간을 넓혀야 치료됩니다. 그래야 코로 숨을 쉴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에 문제가 없을 때는 코골이 소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강과 부비동 공간이 좁아져서 숨 쉴 때 마찰이 생기면 코골이 소리가 발생합니다. 마찰로 인해 코골이 소리는 점점 더 커집니다.

 

코가 더 막히면 밤에 잘 때 입이 벌어집니다. 그러다가 더욱 심해지면 기도 공간까지 좁아지게 되면서 수면무호흡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원인을 바로잡으면 증상은 사라져

 

이 증상을 없애려고 기도 공간을 넓히는 것은 올바른 치료가 아닙니다. 대신 입을 다물고 코로 숨 쉴 수 있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원인을 바로 잡으면 수면무호흡 증상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수면무호흡 증상은 비수술 치료요법을 통해 코를 치료해야 없어집니다. 코를 치료해서 코로 숨을 쉬게 되면 수면무호흡 뿐 아니라 코골이 소리도 줄어들게 됩니다.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s://leewoojeong.com/3457/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