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동 공간 넓히는 코골이 치료로 머리의 열 식혀주면 두통은 사라집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적 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진통제 외에는 별다른 처방을 찾을 수 없는 두통이 있을 때 축농증 치료를 하면 두통이 치료됩니다.
수술보다는 부비동 공간 넓히는 치료로 머리 열 식혀줘야
축농증이나 비염이 없는 사람이라도 축농증 치료와 같은 방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코 안의 부비동 공간을 넓히는 것이 그 치료입니다.
부비동 공간을 넓히면 원인불명의 만성적 두통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코 안의 부비동 공간이 머리의 열을 식혀주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코와 연결된 전두동, 사골동, 상악동, 접형동 등의 공간에 음압을 걸어서 공기를 빼보면 각각 다른 부위에 압력이 느껴지게 됩니다. 부비동 공간과 두통이 어떤 관계를 갖는지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으로 공기가 모두 잘 통하면 머리의 열이 잘 식게 됩니다. 비강과 부비동 공간을 치료해서 바람을 더 잘 통하게 하면, 마치 컴퓨터 환풍기를 수리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환풍기에 이상이 생기면 냉각 기능 부재로 컴퓨터의 기능이 떨어집니다. 부비동 공간은 이와 마찬가지로 머리의 과열방지장치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원리로 부비동 공간을 치료해주면 머리의 열이 식지 않아 생겨난 두통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원인불명의 두통 있다면 비강사혈과 비강습부요법(흡입) 먼저 시도하길
가벼운 두통뿐 아니라 진통제로도 잘 나아지지 않는 극심한 두통 또한 이러한 치료방법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일례로 10대 남자 아이가 수개월간 극심한 두통에 시달리다가 대학병원을 찾아가 검사를 받고 약을 복용한 사례가 있습니다.
CT 검사 상 전두동과 사골동에 농이 고여 있으며 수술이 아니면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나이 때문에 수술은 어렵고 계속 약을 복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한의원에 와서 치료를 받은 후 두통이 해결됐습니다.
비강을 사혈하고 농이 고여 있는 곳에 석션을 시행했을 때 순간적으로 두통이 해결됐습니다. 물론 한 번의 치료로 완치가 되지는 않고 반복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약을 먹거나 축농증 수술을 하지 않고서도 두통을 치료할 수가 있었던 사례입니다.
원인불명의 두통이 있을 때 부비동 공간을 확보하는 치료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술이나 약물치료 이전에 맨 처음으로 시도해볼만한 경제적이고 확실한 치료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