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치료 후 차 멀미가 사라졌어요

코 치료하면 멀미 증상도 좋아질 수 있어

코로 숨을 잘 쉬게 되면 귀의 열 교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귀의 기능도 상승하는 것입니다.

 

평형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멀미

 

코 치료를 하는데, 환자분들이 오셔서 “코 치료하고 나서 차멀미 증상이 없어졌다”는 말씀을 종종 하십니다.

 

차멀미, 뱃멀미, 비행기 멀미 등 멀미 증상과 가장 관계가 많은 기관은 내이의 전정기관입니다. 내이의 전정기관은 평형을 담당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멀미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뱃멀미, 차멀미, 비행기 멀미는 눈으로 보는 화면이 매우 빠르게 지나가서 대뇌에도 많은 자극을 줍니다. 그래서 대뇌의 기능과 귀의 기능이 통합을 이루어야 평형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자극이 민감하게 주어지면 휘청거리거나 구토를 하는 등 멀미 증상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코 치료하면 멀미도 나아지는 이유

 

코를 치료하면 멀미 증상이 좋아지게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멀미와 코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코 치료를 하면 머리가 맑아집니다. 컴퓨터의 정보 처리 능력이 좋아지는 것과 같습니다. 또 코로 숨을 잘 쉬게 되면 귀의 열 교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귀의 기능도 상승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을 처음 데리고 오실 때는 아이가 먼 길 오니까 차만 타면 차멀미를 합니다. 이러던 아이들도 치료를 위해 5, 6번 데리고 오면서부터는 달라진다고 합니다. 차에서 머리 아프다는 소리도 안 하고 멀미도 안 한다고 하십니다.

 

그러므로 멀미도 머리가 맑아지게 하는 코 치료를 통해 저절로 치료되는 것을 임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5562/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