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거해도 또 생기는 비용종, 재발을 막는 방법

비용종, 재발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비용종, 코로 숨 쉬는 숨길이 잘 열려있고, 축농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면 재발하지 않습니다.

비용종, 비점막의 부종성 염증 반응

 

비용종 수술을 하고 난 이후에 재발해서 치료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용종을 제거해도 재발해서 두려울 텐데요.

 

비용종, 재발하지 않게 하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제가 물혹에 대해서 많은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물혹이 생기는 원인, 생기지 않게 하는 관리 방법 같은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물혹, 즉 비용종은 비점막의 부종성 염증 반응이라고 병리학적인 소견이 나와 있습니다. 그 밖에 예후도 오락가락하고, 치료는 수술해야 하고, 관리도 굉장히 어려운 질환으로 되어 있습니다.

 

비용종의 재발을 막으려면 축농증, 코막힘 없어야

 

저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물혹이 있다는 얘기는 축농증이 있는 증거로도 볼 수 있습니다. 코점막에서는 콧물(분비물)이 언제나 촉촉하게 새어 나옵니다. 그리고 부비동 안에서도 분비물이 나옵니다.

 

그런데 코가 막히고 부비동 안에 농이 가득하면 분비물이 빠져나올 공간이 없어집니다. 이때 비강점막, 부비동점막을 들고 일어나면서 물주머니를 형성하는데, 이게 바로 물혹입니다.

 

따라서 물혹을 제거한 이후에도 재발하지 않으려면 코막힘이 없어야 하고, 축농증이 생기지 않아야 합니다. 비용종, 코로 숨 쉬는 숨길이 잘 열려있고, 축농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면 재발하지 않습니다.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leewoojeong.com/5415/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