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냄새(구취)의 가장 큰 원인은 구강호흡입니다

구강호흡은 입 안 세균과 구취 발생의 원인, 24시간 코로 숨 쉴 수 있도록 점검하고 치료해야

 

 

입 냄새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구강호흡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취 원인 불분명하다면 구강호흡 때문일 가능성 커

 

전날 먹은 음식 냄새가 올라와서 구취를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기몸살로 몸에 열이 많아서 입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못 잤을 때도 구취가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위장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입 냄새가 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신장 기능 등이 좋지 않을 때도 몸 냄새와 더불어 구취가 생깁니다. 구강 상태가 좋지 않아도 쉽게 구취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잘 알려지지 않은 구취의 원인 중 구강호흡의 문제가 있습니다. 입으로 숨을 쉬면 입 안에 세균이 쉽게 번식하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코로 숨 쉴 수 있게 치료하면 구취 쉽게 해결 돼

 

구강호흡으로 인해 생기는 구취의 경우, 그 심각성을 스스로 인식하기가 어렵습니다. 자기 자신에게는 매우 익숙한 냄새가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누군가와 대화할 때 상대방이 그 입 냄새를 악취로 느끼게 되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심각한 구취 문제로 여러 병원을 다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러 차례 진료를 받았는데도 특별한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구강호흡으로 인한 구취일 가능성이 큽니다.

 

구강호흡을 하게 되는 이유는 코가 답답하기 때문입니다. 비염과 축농증이 있는 경우 입으로 숨을 쉬게 되어 악취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24시간 코로 숨을 쉴 수 있게 만들어주면 구취는 없어집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심한 구취로 고생하고 있다면, 자신이 구강호흡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구강호흡을 교정하면 입 냄새는 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

No comments / No trackbacks
목록댓글쓰기
TRACKBACK: https://leewoojeong.com/3057/trackback

WRITE COMMENT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