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강 카테터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석션(흡입)기 기계와 비강카테터를 이용한 치료법을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알리고 있습니다. 비강 깊숙이 비강카테터를 삽입해서 석션(흡입)을 하게 되면 부비동 안의 농까지 빠져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구멍이 양쪽으로 뚫려 있는 기존의 카테터는 제가 사용해 보니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카테터를 부어오른 비강점막안에 삽입해서 비강습부요법(흡입)을 하면 작은 구멍으로 부어오른 비점막의 살이 집혀 들어와서 비강 안의 살이 꼬집히는 듯한 통증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막기 위해 구멍을 여러 개 뚫어 압력을 분산시켜서 안전하게 비강습부요법(흡입)을 할 수 있는 카테터, 바로 비강 카테터를 만들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1. 일단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카테터를 구입합니다. 회사마다 굵기가 조금씩 다른데 8게이지나 10게이지 정도의 굵기가 가장 좋습니다.
2. 카테터 끝을 손으로 잡고 가위로 삼각형으로 잘라 구멍을 뚫습니다.
3. 아래 사진처럼 쥐고 양쪽으로 구멍을 하나 더 뚫습니다.
4. 그 위에 한 번 더 쥐고 3번과 같이 양쪽으로 구멍을 하나씩 더 뚫습니다.
이렇게 하면 7개의 구멍을 가진 카테터가 완성됩니다. 아래 사진 정도까지가 코에 삽입되게 되는데 7개의 구멍으로 살이 집혀 들어가지 않고 안전하게 비강 안에 있는 모든 농이 빨려들어 올 수 있는 구조가 됩니다.
46세직장여성입니다.축농증이 심해서 약물치료중인데 약으로 진전이 없어 급기야 수술을 권유받고있는 상황중에 원장님동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두이비안카테터(석션기)를 병원에서 구입할수있는지,가격은 얼마인지, 정말 치료는 되는지 궁금합니다.
석션기와 카테터는 의료기상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20만원대로 알 수 있습니다. 환자 상태에 따라 정도차이가 있지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40세 남성입니다. 어려서 부터 항상 코막힘에 고생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선생님 강의를 보고
석션방법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 여러가지가 부족하지만 선생님강의가 개인적으로 좋은 강의라
생각하기에 이제 막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카테타를 코에 넣는 것이 저에게는 쉽지는 않습니다.
손가락을 코에 넣어 보면 아마도 오른쪽 코구멍이 작은 비중격 만곡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지 카테터 넣는 중간에 계속 통증과 기침이 계속 나와 고생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계속 도전하여 통증과 기침을 완화하는 방법을 찾아야 될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처음 도전하는
사람은 이런 경우를 겪는지 궁금합니다.
실습을 하는 용감한 분께 감사드립니다.
비중격만곡으로 한쪽 콧구멍이 좁아져 있으면 물론 카테타가 들어가기 어렵죠. 그래서 작은 게이지의 카테타를 써야할 수도 있습니다. 또 카테타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부어서 막혀 있는 비강상태라면 침치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부어있다면 자극이 커서 당연히 아플 수 있습니다. 석션은 부어 있는 점막의 부기를 빼주는 방법이 아니고 풀어내려고 해도 나오지 않는 코를 깊이 풀어내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비점막이 부어서 막혀있는 코는 침치료가 필요합니다.